본문 바로가기
꿈 해몽

하늘을 나는 꿈 해몽 20가지

by 라오키 2022. 12. 28.

목차

    반응형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쯤은 하늘을 나는 꿈을 꾼 적이 있을 것이다. 나 역시 마찬가지였는데 지금까지도 생생히 기억나는 장면이 하나 있다. 내가 새장 밖으로 나와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꿈이었는데 어찌나 기분이 좋던지 아직도 잊을 수가 없다. 보통 비행기는커녕 자동차조차 타본 적 없던 어린아이에겐 정말이지 환상적인 경험이었을 것이다. 물론 어른이 된 지금이야 그저 개꿈이었구나 하고 웃어넘기겠지만 말이다. 어쨌든 이렇게 좋은 꿈을 꾸면 괜히 로또라도 사야될 것 같고 뭔가 좋은 일이 생길 것만 같아 설레기 마련이다. 그럼 대체 하늘을 나는 꿈은 무슨 의미일까? 먼저 길몽인지 흉몽인지부터 알아보자. 일반적으로 하늘을 나는 꿈은 신분 상승이나 승진, 합격, 당선 등을 암시한다고 알려져 있다. 만약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합격 소식을 듣게 될 수도 있겠다. 반대로 추락하는 꿈은 좋지 않은 징조인데 사고수나 질병 또는 건강 악화를 조심해야 한다고 한다. 또 날개가 부러지는 꿈은 주변 사람들로부터 배신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높은 건물에서 떨어지는 꿈은 현재 추진 중인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대인 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매사에 신중해야겠다.

     

    오늘은 이 중에서 나는 꿈에 대해서 준비해보았다.

    나는꿈 해몽

    1. 비행기는 국가 기관 또는 사회 단체 및 회사 조직체를 상징한다.
    2. 공중을 날아다니는 꿈은 소원 성취를 암시한다.
    3. 새떼가 날아가는 꿈은 재물운 상승을 뜻한다.
    4. 전투기가 폭격하는 꿈은 길몽이다.
    5. 헬리콥터를 타고 높은 산꼭대기로 올라가는 꿈은 승진 합격 당선 등 좋은 일이 생길 징조다.

     


    6. 구름 위를 걷는 꿈은 만사형통을 의미한다.
    7. 날개 달린 천사가 나타나 자기를 어디론가 데려가는 꿈은 귀인을 만나거나 출세길이 열릴 징조다.
    8. 용이 승천하는 꿈은 입신양명하여 이름을 떨칠 조짐이다.
    9. 무지개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은 부귀영화를 누릴 길몽이다.
    10. 선녀가 알몸으로 춤을 추는 꿈은 예술 작품 전시회에 출품하면 입상할 확률이 높다.

     


    11. 학이 품안으로 날아드는 꿈은 태몽이거나 귀한 손님이 찾아올 징조다.
    12. 용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은 권력자나 지도자가 될 운명이다.
    13. 신선으로부터 약을 받는 꿈은 건강 회복 행운 횡재 등을 암시한다.
    14. 나비가 떼 지어 나르는 꿈은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징조다.
    15. 비둘기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집안에 경사가 생긴다.

     


    16. 독수리가 먹이를 낚아채는 꿈은 뜻밖의 돈벌이가 생기거나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을 기회가 온다.
    17. 봉황새가 가슴속으로 날아드는 꿈은 훌륭한 자식을 낳는다.
    18. 별이 떨어지는 꿈은 흉몽이다.
    19. 달무리가 지는 꿈은 부부간 불화가 예상된다.
    20. 해와 달이 겹쳐 보이는 꿈은 부모님께 우환이 닥칠 조짐이다.

     


    21. 태양이 떠오르는 꿈은 명예 지위 권세 신분상승 등을 암시한다.
    22. 일식 월식 보는 꿈은 불길한 일이 생길 징조다.
    23. 번개 치는 꿈은 신변에 변화가 생길 조짐이다.
    24. 벼락 맞는 꿈은 대길몽이다.
    25. 화산 폭발하는 꿈은 금전운이 좋아진다.

     


    26. 지진나는 꿈은 가족 친척 친구 동료 등 주변 사람들로부터 배신당할 우려가 있다.
    27. 홍수나서 물에 잠기는 꿈은 재난 사고 질병 등을 암시한다.
    28. 파도치는 꿈은 가정불화 이별수 구설수 등을 암시한다.
    29. 태풍부는 꿈은 근심 걱정거리가 생길 조짐이다.

    반응형